본문 바로가기
수강생 사례

릴스 마케팅으로 3달치 예약이 마감됐어요 (feat. 릴스해커)

by dorothyykim 2024. 7. 16.

안녕하세요. 릴스로만 12억 뷰를 만든

릴스에 미친 남자, 릴스해커입니다.

 

최근 저희 수강생 중에

급성장하고 있는!!

 

헤어디자이너 서로(@seowe)님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릴스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꼭 끝까지 봐주세요!

 

 

서로님도 첫 피드백부터 바로 잘 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매주 피드백을 신청해 주셨고,

꾸준히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한 달 반 만에 조회수가

평균 2-5만 뷰에서 → 60만 뷰가 되었습니다😲

 

이런 폭발적인 성장 덕분에

서로님의 매출에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영상들이 바이럴 되고 난 후,

헤어 컨설팅에 대한 예약 문의가 쏟아지면서

8월까지 모두 마감된 상태라고 하네요. (뿌듯,,)

 

헤어 디자이너이시라면,

릴스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12
터진 릴스로 6,7,8월 예약 마감..ㄷㄷ

 

 

과연 서로님은 어떤 비법으로

단기간에 눈부신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을까요?

 

미용 디자이너의 릴스 마케팅 팁,

바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기존 영상 분석


문제점 (1): 후킹 멘트를 바꿔야 한다

 

“전체적으로 보면 러블리한 느낌이 살아있는데,”

“앞머리 내리셔야겠네요.”

 

기존 영상의 후킹 멘트는

재미와 기대감이 부족해

시청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초반 3초를 흥미로운 내용으로 시작하고,

영상에서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흔한 헤어 특징을 초반에 언급하면

모수를 넓히고 효과적인 후킹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의 후킹 멘트를 업그레이드해 보자면,

 

"고객님은 장발일 땐 강아지상이신데

단발 하면 고양이 상이 되실 것 같아요."

 

영상 주제를 활용하여 궁금증을 유발하는

후킹 멘트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앞머리 내리셔야겠네요." 보다는

"고객님은 앞머리 내려야 훨씬 잘생겨 보이실 거예요."

 

같은 멘트로 업그레이드하여 기대감을 줄 수 있습니다.

 

 

문제점 (2): 문장이 너무 길다

 

기존 영상의 대본을 살펴보면,

 

”앞머리 내리셔야겠네요. 이마 넓이도 약간 있을뿐더러 무엇보다 이마 헤어라인이랑 정수리 이후 길이가 되게 짧은 편입니다. 굳이 이 헤어라인을 과하게 보여줄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했을 때는 손해가 많은 편입니다.”

 

그냥 봐도, 너무 길죠.

 

저렇게 긴 문장을 이렇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마가 넓고 헤어라인에서 정수리 길이가 짧아요.”

 

릴스 대본은 무조건 짧고,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작성해야 합니다.

 

'무조건 필요 없는 말은 다 뺀다'

꼭 기억해 주세요!

 

 

문제점 (3): 영상의 속도가 느리다

 

릴스 특성상 영상이 짧고

빠른 템포가 유지되어야 하는데

이 영상은 속도감이 너무 느려요.

 

말과 말 사이 간격이 길어서

호흡이 끊기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중간에 ‘음…’이나 말이 늘어지는 구간은

잘라서 편집해야 몰입감이 더 올라가요.

 

그리고 사소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초반 3초 대사는 강조하는 느낌이 들어가야

에너지도 잘 전달이 되고 더 집중하게 됩니다.

 

 

피드백 후 변화


개선점 (1): 후킹 되는 인트로

 

서로님은 피드백 후 새로 만든 릴스에서

“이마 열어야 돼요.”

후킹 멘트로 영상을 시작했습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앞머리 덮고 계신 손님의 모습과

이마를 까야 한다는 말이 대비되면서 사람들은

 

‘왜 이마를 열어야 한다는 거지?’

‘과연 더 잘 어울릴까?’라는

호기심도 들게 됩니다.

 

 

개선점 (2): 문장이 짧아졌다

 

<기존 대본>

전체적으로 보면 러블리한 느낌이 살아있는데

어떻게 보면 좀 센 느낌도 있거든요?

약간은... 앙칼진 고양이 같은 느낌?

고양이를 확 살려보고 싶다 할까?

중단발 허쉬 컷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기존 영상들에서는 컨설팅 중 손님들께 설명하실 때

내용이 길고 반복적인 느낌이 있었지만,

 

 

<현재 대본>

분명히 얼굴 길이감이 있어서

앞머리 내려서 커버하는 건 좋거든요.

근데 인중 길이감이 있기 때문에

앞머리 내려버리면 다른 길이감이 생길 것 같거든요.

 

피드백을 반영하신 영상에서는

불필요한 문장들은 잘라내서

대본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개선점 (3): 말하는 템포가 좋다

 

이번 영상은 이전보다 속도감 있게 진행되어

깔끔한 인상을 주었어요.

 

‘음’, ‘어’ 등 불필요한 말을 제거하니까

영상의 흐름이 훨씬 매끄러워졌습니다.

 

 

추가로 개선하면 좋은


 

문장은 비교적 짧아져서 좋았지만,

설명을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했으면

더 완성도 높은 영상이 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길이감’처럼 추상적인 단어는

단번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더 길어 보인다’처럼 쉬운 말로 바꾸는 게 낫죠.

 

 

혹은 아예 직관적으로

아래처럼 수정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얼굴이 길어서 오히려 이마를 열어야 잘생겨져요.

왜냐면 인중이 긴 편이라 앞머리가 내려와 있으면

하관이 오히려 더 길어 보여요.”

 

여러분도 대본을 작성하실 문장을 끊는 것과 간결화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렇게 피드백을 반영한 서로님의 영상은

조회수 250만을 기록하게 되었고,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서로님의 헤어 컨설팅을 찾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릴스마케팅의 힘을 몸소 느끼고 계신다고 해요.

 


 

서로님이 받으신 것처럼,

맞춤형 솔루션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매주 월요일 저녁 9시

릴스 피드백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어요.

 

1:1 컨설팅으로 개인별 콘텐츠 전략을 세우고,

여러분의 릴스 제작 스킬을 업그레이드해 드립니다.

 

릴스마케팅으로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라이브 신청하세요! :)

 

 

듣기만 해도 성과가 나오는 [무료 라이브 컨설팅]

5개월 만에 릴스로만 1억 조회수, 절대 운이 아닙니다. 그 모든 것을 공개하겠습니다.

reelshacker.co.kr